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자 되는길

[뉴저지 부동산] 지금 미국 주택 비용은 팬데믹 이전보다 44% 비싸다.

by 유기농부자맘 2023. 6. 23.

Redfin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평균 주택 가격은 현재 $419,103인 반면 2020년 1월에는 $290,264 였습니다.

낮은 재고, 높은 모기지 금리, 더 저렴한 차입 비용에서 벗어나려는 현재 주택 소유자의 부족으로 인해 역사적으로 시장을 감당할 수 없는 상태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목요일 별도의  Redfin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판매용 주택은 팬데믹 이전에 비해 39% 감소했으며 최신 Freddie Mac 추정에 따르면 재고 부족은 약 380만 가구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모기지 금리는 여전히 7%에 육박하고 있으며, 이는 낮은 금리가 주택 구매를 급증시켰던 2년 전의 거의 두 배입니다.

 

높은 이율은 현재 주택 소유자들에게 "황금 수갑"이 되었습니다. 이사를 하고 더 비싼 모기지 이자를 받는 것보다 더 저렴한 차입 비용으로 머무르는 것이 더 매력적이고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난주 Jerome Powell 연준 의장이 더 많은 금리 인상이 여전히 테이블 위에 있다는 신호를 보내면서 모기지 금리가 조만간 많이 떨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Mortgage Banker's Association의 주택 경제 부회장인 Edward Seiler는 최근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신규 주택 구매자가 가장 저렴한 시장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차용자의 경제성 조건을 측정하는 그룹의 구매 신청 지불 지수는 6월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Seiler는 "신규 주택 구매자에게 이것은 대공황 이후 최악의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에 2.75%의 이자율을 받을 만큼 운이 좋았던 현재 주택 소유자들은 좋은 위치에 있지만, 첫 주택을 구매하려는 신규 주택 구매자나 다른 주택으로 이사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제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