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자 되는길

[뉴저지 부동산] 제롬 파월 일부 은행의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손실 인정

by 유기농부자맘 2023. 6. 15.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일부 은행이 미국 상업용 부동산 보유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우리는 손실이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지난해 3월 이후 처음으로 금리 인상 중단을 발표한 후 기자들에게 상업용 부동산을 주시하고 있으며 은행 시스템과 관련된 상황을 "매우 신중하게"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은행 시스템에는 상당한 양의 상업용 부동산이 있습니다. 그것의 대부분은 소규모 은행에 있습니다."라고 파월은 수요일 기자들에게 말했습니다. "잘 분배되어 있다면 시스템이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손실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지만 편중된 은행이 있을 것이며 이러한 은행은 더 큰 손실을 경험할 것입니다. 그래서 잘 숙지하고 있고, 세심하게 모니터링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Getty Image

 

상업용 부동산 부채가 소규모 은행에 얼마나 집중되어 있는지에 대한 추정치는 다양하지만 골드만삭스는 이전에 자산 규모가 2,500억 달러 미만인 대출 기관이 상업용 부동산 대출의 약 80%를 차지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은행 도산 이후 초점은 상업용 부동산 및 은행과의 관계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결국 상업용 부동산은 실리콘밸리 은행의 붕괴 이후 몰락한 시그니처 은행의 대출 포트폴리오의 45%를 차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월은 적어도 현재로서는 위험이 억제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파월 의장은 연준이 상황을 인식하고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강조한 후 "갑자기 타격을 입어 시스템적 위험으로 작용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당분간 지속될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파월은 나중에 조건이 충분히 긴출 된다면 앞으로 나아갈 연준의 금리 결정에 반영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이 부문이 높은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율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대부분 부채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차용인이 만기가 되면 대출을 받거나 기존 대출을 재융자하는 것이 더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Fortune지에서 이전에 보도한 바와 같이, (은행 도산에 따른) 엄격해진 대출 기준과 결합된 현재의 높은 이자율 환경은 연체 및 채무 불이행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높은 이자율 환경은 엄격한 대출 기준과 결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산업용 및 다세대 주택과 같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처럼 보이는 상업용 부동산 내 하위 부문이 있지만 사무실 공간이 가장 위험합니다. 재택근무로의 전환에 따른 수요 부족 때문입니다. Fortune이 이전에 보도한 바와 같이, 한 상업용 부동산 중역은 이미 사무실 부문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 이미 붕괴되고 있다고 주정하면서 "종말론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유사한 묵시록 방식으로 모간스탠리 애널리스트는 "대 금융 위기보다 더 나쁜 최고점에서 최저점까지 CRE가격 하락을 예측합니다."라고 했고 한편 골드만삭스와 UBS의 애널리스트들은 공실률 상승과 부동산 가치 하락에 직면한 오피스 부문에 대한 위험은 대체로 제한적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출처:https://finance.yahoo.com/news/jerome-powell-just-admitted-banks-212504453.html

반응형